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짚신도 제 짝이 있다는데 올 봄엔 멋진 남자친구, 예쁜 여자친구를 만나야 한다는 다짐을 가지고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소개팅 성공하는 방법에 대 해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지요. 코스모폴리탄 영국 잡지에서는 △어디든 갈 수 있다면 지금 당장 가보고 싶은 곳은? △하루 동안 아무나 될 수 있다면 누가 되고 싶은가? 등과 같은 질문을 첫 만남에 하면 좋다고 제시했다.

 

잠깐 어색하거나 얘깃거리가 없을 때야 그런 말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대화의 80% 이상이 저런 종류의 얘기라면 문제가 있는 거다. 계속 듣다 보면 필연적으로 이런 문장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하지만 정작 소개팅을 하고 온 직장 동료의 표정이 좋지 않더군요.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을 소개팅 상대로 기피하고 싶을까? 여성 응답자의 35.4%는 ‘스킨십이 목적으로 보이는 사람’을 꼴불견으로 손꼽았다. 소개팅 시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2030 미혼남녀는 ‘외모’(남 39.3%, 여 23.3%)를 택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얼마 전, 소개팅에 번번히 실패하던 직장 동료가 드디어 소개팅에서 만난 분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직장 동료의 말이 바쁜 직장인들이 소개팅에 성공하는 열쇠가 아닌가 싶어 소개합니다. 저는 임용전에 이성볼때 직업 능력 조건 이런건 하나도 안봤는데...주변에선 소개 자체를 안시켜주더라구요ㅋㅋ 박사과정이나 포닥이나 일반인들이 보기엔 노답인가봅니다. 가끔 소개받아도 진짜 아무것도 없는 사람 몇번 받아봤습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단 커플로 맺어지면, 다음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게 관건이다. 선다방 4회에 등장한 한 맞선 남녀는 “평소에 연락을 자주하는 편이냐”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결코 사소한 대화가 아니다. 다음으로 김원희는 '81년생 키스 장인' 브라이언과 면접을 위해 자택을 방문했다. 조심스레 브라이언의 집에 발을 들인 김원희는 호텔같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감탄했다. 집 곳곳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브라이언은 "10년은 훨씬 넘게 솔로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냥 혼자 살까 싶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원희는 "안 돼, 그 정도면 독거노인이야"라고 칼차단해 웃음을 안겼다.

 

젊은 남녀의 소개팅에서 조건보다는 ‘대화 코드’가 통해야 성공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39회에서는 모태범 임사랑 커플의 싸움 그 후 이야기, 브라이언의 자택을 찾아가 심층 면접을 실시한 김원희의 모습 등이 공개됐다.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소유진은 "살이 빠지니 뒤태가 완전 날씬해지고 카리스마 같은 게 느껴졌다. 그게 엄마 마음을 돌리신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안근영 감독은 아이스하키 루키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24 동계 청소년 올림픽에 체육계를 대표해 참석하는 등 스포츠계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이스하키 안근영 감독이 15일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 SG워너비 김용준의 소개팅 상대로 출연했다. 1월 7일 토요일에 프로게이머 직업 소개 및 진로 방향 설정 등에 대해서 멘토링을 받아보세요.

 

대부분은 누리꾼들은 “반반 내자고 말했으면 완전 끝인 거다” “아니 저래 놓고 애프터는 또 했냐. 애프터 하지 말라고 여자분이 깔끔하게 선을 그은 거다” “다음엔 음식 무게도 정량적으로 나눠 드시길 바란다” “남자가 사줄 수도 있고 여자가 사줄 수도 있지 그걸 뭐 각박하게 소개팅에서 정확히 나누냐. 저렇게 하면 나 같아도 애프터 나가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본인을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최근에 소개팅했는데 상대 여자는 28살이고 난 33살이다.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강남 오피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Leave a Reply

Gravatar